나는 원래

Posted 2009. 5. 14. 23:36

한번에 한가지 일밖에 하지 못하는 사람이다.

나는 원래,

착하지 않다.

나는 원래,

....하다.

하루에도 몇번씩 되뇌이고 있다.


왜냐하면,

나는 원래 한번에 여러 일을 잘 못하는 사람이라는 걸 인정해야

요새 난 왜이렇게 정신없이 살까, 왜 더 잘 살지 못할까 고민하지 않을 수 있으니까.


또 왜냐하면,

나는 원래 착하지 않다는 걸 인정해야

선의가 선의로 받아들여지지 못하고 내 상황이 더 안좋아지기만 할때

좀 더 냉철하고, 객관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기 때문에.



착한 사람, 좋은 선배, 싹싹한 후배가 되고싶은 욕망-이것은 명백한 '나의' 욕망이다.-보다 앞서야 하는 건

나 스스로를 괴롭히며 살지 않는 사람이 되는 것.

그리하여 여유있는 척 하는 사람이 아니라 진짜 여유로운 사람이 되는 것.